유니티 인터페이스(화면) 구성

유니티 인터페이스(화면) 구성




Project

프로젝트에 사용되는 파일들(이미지, 음원, 스크립트, 등)을 관리하는 창

탐색기와 같은 역할을 하며 드래그드랍으로 파일을 이동, 추가 가능하다.

Hierarchy

씬과 씬에 속하는 게임오브젝트를 관리(생성,이동,삭제,선택)하는 창

트리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래그드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.

게임오브젝트의 계층구조를 설정한다.

Inspector

하이어라키 창에서 선택한 씬 또는 게임오브젝트, 그리고 프로젝트창에서 선택한 에셋의 속성을 설정하는 창

게임오브젝트의 속성(이름, 태그, 레이어, 위치, 투명도 등)과 컴포넌트를 추가, 수정, 삭제가 가능하다.

Scene

씬에 속하는 게임오브젝트의 선택, 위치 조정 등을 하는 창

Game

씬의 미리보기 창 실행시 게임창에서 실행이 된다.



2D 게임의 주요 컴포넌트

Transform : 모든 게임오브젝트가 가지고 있는 기본 컴포넌트이며, 위치, 크기, 회전 등을 설정한다.

Sprite Renderer : 게임오브젝트에 이미지 또는 색을 정의한다.

Sprite : 표시할 이미지를 선택한다.

Color : 기본색을 지정하거나 이미지의 색조를 변경한다.

Flip : 상하좌우 반전

Sorting Layer : 여러 이미지 표시 순서를 정의 한다.

Add Sorting Layer 를 선택하면 씬의 레이어를 정의 하고 정의된 레이어를 선택한다.

Order in Layer : 동일 Layer 내에서 순서를 정의 한다.





씬 뷰 툴바

1) Hand Tool (Q) : 씬 뷰 이동

2) Move Tool (W) : 게임오브젝트의 이동

3) Rotate Tool (E) : 게임오브젝트의 회전

4) 스케일링 툴(R) : 크기 변경

5) Rect Tool(T) : 크기와 모양을 변경

6) Move, Rotate, Scale(Y) 오브젝트의 이동, 회전, 크기를 변경한다.

Transform 컴포넌트의 값을 변경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