충돌
= 두 개의 물체가 부딪히는 현항
= 두 개의 게임오브젝트가 부딪히는 현상
유니티에서의 충돌은 Rigidbody(물리엔진)을 가지고 움직이는 게임오브젝트가 Collider를 가진 게임오브젝트를 만나는 것.
1. 충돌의 종류
1) Collision 충돌
(1) 두 물체 모두 Collider(2D)를 가지고 있다. 1
(2) 둘 중 적어도 하나는 Rigidbody(2D)를 가지고 있다. 2
(3) Rigidbody(2D)를 가진 오브젝트가 움직인다. 3
2) Trigger 충돌
(1) 두 물체 모두 Collider(2D)를 가지고 있다.
(2) 둘 중 적어도 하나는 Rigidbody(2D)를 가지고 있다.
(3) 둘 중 적어도 하나는 Collider(2D)의 IsTrigger 옵션이 체크되어 있다.
(4) Rigidbody(2D)를 가진 오브젝트가 움직인다. 4
2. Collinder의 종류
- Box, Capsule, Edge, Circle, Composite, Polygon
3. Rigidbody 컴포넌트 주요 속성
1) Mass : 질량
2) Linear Drag : 직선운동 속도 변화량 0 = 속도 변화 없음
2) Angular Drag : 회전(곡선)운동 속도 변화량 0 = 속도 변화 없음
3) Gravity Scale : 중력가속도 0 : 무중력
4) Constaints : X, Y, Z 축 고정 여부 설정
프리팹(Prefabs)
게임오브젝트를 에셋을 만들어서 동일 성질의 게임오브젝트를 여러개 생성가능하게 하는 것.
예 : 적(몹), 동일 성질의 벽, 클릭커 게임의 아이템 버튼 등...
Hierarchy 에서 생성한 게임오브젝트를 Project로 드래그 드롭하면 프리팹이 생성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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