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프로젝트(게임)의 구성
1. 프로젝트 : 프로젝트는 게임 그 자체라 볼 수 있다.
2. 씬(Scene) : 프로젝트는 여러개의 씬(Scene, 장면, 화면)으로 구성되어 있다.
예 : 레벨별 장면이 다를 수 있고, 던전도 하나의 씬이고, 아이템 구매창도 씬이다.
3. 게임오브젝트(GameObject) : 씬을 채우는 최소 단위이며, 각각의 성질과 역할을 가지고 있다.
예 : 캐릭터, 버튼, 벽, 팻, 배경, 적, 몹
4. 컴포넌트 : 게임오브젝트의 성질과 역할을 정의하고 수행한다.
예 : 위치를 정의 하는 컴포넌트, 소리를 정의하는 컴포넌트, 이미지를 움직이게 하는 컴포넌트 등
단순하게 자동차를 선택해서 앞뒤로 가는 게임을 만든다면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 < 씬 < 게임 오브젝트 < 컴포넌트 들이 구성되어 진다.
1. 프로젝트 : 주차장에서 자동차를 선택하여 도로에서 앞뒤로 움직이게 한다.
1) 주차장 씬 : 자동차를 선택하면 도로로 화면이 변경된다.
(1) 자동차A 게임오브젝트
- 자동차 이미지를 출력하는 컴포넌트
- 선택하면 소리를 출력는 컴포넌트
- 선택하면 도로로 화면을 바꾸는 컴포넌트
(2) 자동차B 게임오브젝트 : 자동차A와 동일한 컴포넌트 소유
2) 도로씬 : 상하 버튼으로 자동차를 상하로 움직이게 한다.
(1) 선택된 자동차 게임오브젝트
- 자동차 이미지를 출력하는 컴포넌트
- 자동차 소리를 출력하는 컴포넌트
- 자동차를 이동하게 하는 컴포넌트
(2) 버튼 : 자동차를 움직이게 하는 컴포넌트
- 버튼 이미지를 출력하는 컴포넌트
- 자동차를 이동하게 하기 위한 상태 변경 컴포넌트
(3) 배경 게임오브젝트 : 자동차의 움직임에 따라 배경이 움직임
- 배경 이미지를 출력하는 컴포넌트
- 자동차의 움직임을 감시하는 컴포넌트
- 배경을 움직이게 하는 컴포넌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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