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OM 프로퍼티
- attributes :현재 노드에 대한 속성 목록을 반환
- parentNode :현재 노드의 부모노드 반환
기본구문: objParentNode = xmlDocumentNode.parentNode - childNodes :현재 노드의 모든 하위노드 목록 반환
기본구문)objNodeList = node.childNodes[n] - previousSibling : 현재 노드의 바로 이전 형제 노드 반환, 없으면 null 반환
- nextSibling : 현재 노드의 바로 다음 형제 노드를 반환, 없으면 null 반환
- nodeType : 주어진 노드에 대한 DOMtype 지정한다
기본구문)numNodeType = xmlDocNode.NodeType;
Details)12가지의 정수값을반환한다
value ------ Description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1 ---------- Element Node
2 ---------- Attribute Node
3 ---------- Text Node
4 ---------- CDATA Section Node
5 ---------- Entity Reference Node
6 ---------- Entity Node
7 ---------- Processing Instruction Node
8 ---------- Comment Node
9 ---------- Document Node
10 --------- Document Type Node
11 --------- Document Fragment Node
12 --------- Notation Node
@http://blog.paran.com/r2fresh/33597689
nodeType(XMLNode.nodeType 속성)
public nodeType : Number [읽기 전용]
nodeType 값이며 XML 요소의 경우 1이고 텍스트 노드의 경우 3입니다.
nodeType은 W3C DOM 수준 1 권장 사항(www.w3.org/tr/1998/REC-DOM-Level-1-19981001/level-one-core.html)의 NodeType 열거에 있는 숫자 값입니다.
다음 표에서는 이러한 값을 보여 줍니다.
1 ---- ELEMENT_NODE
2 ---- ATtrIBUTE_NODE
3 ---- TEXT_NODE
4 ---- CDATA_SECTION_NODE
5 ---- NTITY_REFERENCE_NODE
6 ---- ENTITY_NODE
7 ---- PROCESSING_INStrUCTION_NODE
8 ---- COMMENT_NODE
9 ---- DOCUMENT_NODE
10 --- DOCUMENT_TYPE_NODE
11 --- DOCUMENT_FRAGMENT_NODE
12 --- NOTATION_NODE
Flash Player에서 내장된 XML 클래스는 1(ELEMENT_NODE)과 3(TEXT_NODE)만 지원합니다.
지원 버전: ActionScript 1.0, Flash Lite 2.0
- ownerDocument : 현재 노드를 포함하고 있는 최상위 노드를 반환한다.(#document)
노드객체의 메소드
- removeChild(objnode):지정된 노드를 삭제
- insertBefore(추가할 엘리먼트,위치) :위치 이전에 추가할 엘리먼트를 insert한다.
- createTextNode("만들 문자열"): 문자열 객체 생성
- replaceChild(newnode,targetnode) : targetnode를 newnode로 바꾼다
- cloneNode(true or false):노드 복사(true:자식노드(텍스트)포함, false:노드자체만)
문서(Document) 메소드
문서를 생성하고 수정하는 DOM메소드- createAttribute(name):name이라는 속성 객체를 생성
- createCDATASection(data) : data에 CDATASection객체를 생성
- createComment(data) : data 의내용을 담은 주석 생성
- createElement(name) : 엘리먼트 생성
- createEntittyRefrence(name) : name이라는 엔티티레퍼런스 객체를 생성
- createProcessingInstruction(target,data) : target에 대한 PI객체를생성
- createTextNode(data) : textNode객체를생성
- getElementById(id) : 주어진 id값의 node를 반환
- getElementsByName(name) : 주어진 name의 node 반환
- getElementsByTagName(tagName) : tagName을 가진 노드 목록을 불러온다.
노드(Node) 메소드
- appendChild(child) : 자식 항목 마지막에 Child를 추가
- insertBefore(child,before) :before앞에 child를추가,여기서 before는 노드의자식이어야 한다.
- removeChild(child) :child지정된 노드를 삭제
- replaceChild(새로운엘리먼트명,바뀔 엘리먼트) : 기존에 있던 엘리먼트를 새로운 엘리먼트로 바꾼다
- cloneNode(deep) :노드 복사본을 생성,deep가 true면 깊은복사
- hasChildNodes() : 노드가 자식을 가지면 참을,아니면 거짓을반환한다.
문자데이터(Character Data)메소드
- appendData(data) : 문장 끝에 data를 삽입
- insertData(offset,data) : 현재 문장의 offset으로 부터 시작하여 data를 삽입
- deleteData(offset, length) :offset 으로부터 시작하여 length길이의 문자를 삭제
- replaceData(offset, length, data) : offset으로 부터 length길이의문자를 data로 변경
- substringData(offset, length) : offset으로부터 length길이의 문자를 반환
텍스트(text) 메소드
- splitText(offset) : 택스트 객체를 두개의 텍스트 객체로 분리하며ㅡ 새로운 객체들은 트리에 있던 객체들을 대체
엘리먼트 (Element)메소드
- setAttribute(name, value) :value 의 값을 가지며 name이라고 하는 속성을 생성
- setAttribute(attr) : 엘리먼트에 Attr객체를 추가
- getAttribute(name) :name이라는 속성값을 반환
- removeAttribute(name) : 엘리먼트로 부터 name이라는 속성을제거
- setAttributeNode(attr), getAttributeNode(name), removeAttributeNode(attr) : attr객체를 받아들이거나 반환하는 것이외에 setAttribute(attr)/getAttribute(name)/removeAttribute(attr)과 유사 하다
@http://livedocs.adobe.com/flashlite/2_kr/main/wwhelp/wwhimpl/common/html/wwhelp.htm?context=LiveDocs_Parts&file=00000924.html
@http://funny.textcube.com/56
@http://koxo.com/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query 마우스 위치 (0) | 2011.01.31 |
---|---|
typeof 정확한 판별 (0) | 2009.11.26 |
에러처리 (0) | 2009.10.16 |
수학관련 함수 (0) | 2009.01.08 |
fieldset 그룹박스 (0) | 2008.12.26 |